집의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집 외관 수리 팁 10가지

집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페인트칠부터 현관, 지붕 거터 가드부터 조경까지 고려할 수 있는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집을 팔려는 목적으로 수리한다면 이러한 절차가 너무 과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레도, 관리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무엇부터 해야 할지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집의 가치, 아름다움, 그리고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집 외관 관리 비법 10가지를 제시합니다.

  1. 1. <strong>작은 것부터 수리하기</strong>

    집의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집 외관 수리 팁 10가지 Design Daily의 J776 Envy by Jaime Salvá에서가장 중요한 첫 단계는 집을 모든 각도에서 살펴 보고 놓쳤던,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찾는 것 입니다. 벽이 바래거나 옴폭 파인 부분, 사라졌거나 망가진 지붕 널, 벗겨진 페인트, 발판 갈라짐 등이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정원은 특히 입구로 가는 부분과 길에서 보이는 부분을 중심으로 깔끔하게 정리해보세요. 생울타리를 더욱 세심하게 정리하고 차도에도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2. <strong>오래된 외벽과 지붕 널 수리하기</strong>

    새롭게 페인트칠 하여 집 외관을 밝게 만들어주세요. 부동산이나 철물점을 찾아가서 어떤 페인트 색이 유행인지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외벽이나 지붕널이 있는 집이라면 페인트칠이 가능하기는 하겠지만, 오래된 경우에는 완전히 새롭게 바꾸는 것을 추합니다. 특히 비닐 외벽은 인기 있고 내구성도 매우 좋은 옵션이며, 나무 지붕 널 또한 더 멋있게 보이게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3. 지붕 교체하기

집의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집 외관 수리 팁 10가지
Design DailyBrutalist Yet Warm by Apple Architects에서

일부 집주인은 비용이 든다며 지붕 교체를 꺼립니다. 하지만『포브스(Forbes)』지에서는 지붕 교체가 집을 팔 때 수익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아스팔트는 비용 절감에 가장 뛰어나고, 다양한 색깔과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내구성도 매우 좋습니다. 테라코타, 또한, 나무, 콘크리트 타일도 하우징 스타일 최적의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4. 거터 수리 및 교체

거터 시스템은 집의 전반적인 웰빙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거터와 거터 커버는 지붕, 벽, 그리고 집의 토대를 수해로부터 보호하며, 매력적인 미적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보호 기능 향상을 위해 리프 거터 가드를 설치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5. 창문을 새로 만들어 빛이 들어오는 집으로 만들기

집의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집 외관 수리 팁 10가지
Design DailyBrutalist Yet Warm by Apple Architects에서

창문을 새로 만들면 집의 전체적인 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존의 창문을 비닐 창문이나 나무 창문으로 바꿔, 집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창문이 없는 공간을 찾아 빛이 더 잘 들 수 있게 해주세요. 예를 들어, 반원형 창문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의 사각형 창문 위에 다른 유형의 아치탑을 만들어주는 것도 시각적 재미와 아름다움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파티오 문 설치하기

파티오, 데크나 정원이 있는 경우 주방이나 거실, 심지어는 침실로도 이어질 수 있는 파티오 문을 설치해보세요.  

7. 데크 만들기

데크 설치만으로도 집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베란다와 같이 전체를 뒤덮는 큰 데나, 비스트로 스타일의 레크리에이션 공간을 만들어주는 작은 데크 간에, 새로운 데크는 기존 공간에 새로운 공기를 불어 넣어줄 것입니다. 예뻐 보이면서 날씨에 큰 영향을 받지 않도록 데크를 도배하세요. 그리고, 데크 보호를 위해 어떤 밀폐제가 가장 효과 있는지 전문가에게 여쭤보세요.

8. 조경에 투자하기

집의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집 외관 수리 팁 10가지
Design DailyJ776 Envy by Jaime Salvá에서

정원만큼 집을 아름답게 해주는 것은 없습니다. 아름다운 조경을 만들기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도 많지만, 더욱 정교한 정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경사를 고용할 수도 있습니다. 집으로 들어가는 입구, 파티오와 레크리에이션을 위한 공간은 조경이 효과를 발하는 곳입니다. 화려한 꽃과 식물을 심고, 현관 부분에는 이국적인 느낌의 식물이 심어진 큰 화분을 두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인공 폭포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그 또한 좋을 선택일 것 입니다. 분위기에 따라 암석정원이나 시선을 사로잡는 석상을 설치해도 좋습니다.

9. 기존 문 교체하기

새로운 문도 집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현관’인데, 이는 집을 사려는 사람들이 집에 처음 들어갔을 때 현관을 제일 주의깊게 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현관은 매력적이어야 하며, 철문도 좋은 옵션이지만 만약 문을 바꾸지 않는다면 새로 칠해주셔야 합니다. 차고가 있다면 차고 문을 교체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산 문제로 문만 교체해야 한다면, 더 매끈하고 유행하는 스타일을 낼 수 있도록 도전해보세요. 

10. 외부 생활 공간 만들기

집의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집 외관 수리 팁 10가지
Design DailyJ776 Envy by Jaime Salvá에서

오늘날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외부 생활 공간에 매력을 느낍니다. 여기서 ‘외부 생활 공간’이란 데크나 파티오, 또는 정원의 특정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외부 주방 공간, 온수 욕조, 수영장 및 오락을 위한 공간을 어떻게 설치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이 공간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조명과 편안한 느낌의 가구를 설치한다면, 집의 가치뿐 아니라 집이 제공하는 삶의 질 또한 상승할 것 입니다.

위에서 설명된 10가지 수리 팁 중 하나라도 완료한다면 집의 가치는 올라갈 것 입니다. 각각의 전략은 거부할 수 없는 ‘커브 어필’을 일으킬 것이며, 집을 처분하거나 계속 거주하는 경우에도 집주인으로서 경험할 수 있는 기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 입니다. 새로운 거터 가드, 지붕, 창과 같은 추가적인 요소들은 집의 손상을 줄이고 집 전반의 보안과 수명을 높여주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집의 가치를 높여줄 것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선별하여 연결해 드릴 테니, 필요한 경우 저희에게 요청하세요.

Sharing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