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욕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팁

대다수의 사람들은 제한된 크기의 욕실을 디자인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곤 합니다. 이런 분들을 도와 드리기 위해, 저희는 몇 가지 욕실 아이디어를 살펴 봤습니다. 창고 옵션부터 타일 팁에 이르기까지, 저희가 찾은 욕실 아이디어는 여러분의 작은 욕실을 멋지게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1. 1. 길고 오목한 선반

    움푹 패인 선반은 돌출되지 않아 움직임에 방해되지 않고, 깔끔한 외관을 유지하여 작은 수납 공간으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너무 깊게 파인 선반은 오히려 공간을 잡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패인 디자인은 피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선반 형태를 길고 넓게 유지시켜, 시각적으로 화장실을 길어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scend Designs에서

  2. 2. 바닥 타일 활용

    타일은 바닥 말고 벽에 활용함으로써, 더 큰 규모의 바닥 공간을 확보하고, 실제 크기보다 “확장”된 느낌을 들게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처럼 얇고 수직으로 놓여진 벽 타일은 작은 욕실에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시각적 연장 요령입니다.

    Collate에서

3. 모서리 공간 활용

사용하지 않는 구석을 최대한 활용하여 욕실을 실용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장된 공간에 수납할 수 있는 곳을 확보해, 욕실의 나머지 공간은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도 해보세요.

작은 욕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팁
Habit에서

4. 둥근 모서리

곡선의 모서리는 스타일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탑볼형 세면대가 예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5. 광택 있는 흰색 타일 + 프레임 없는 유리 샤워실

작은 욕실에 어울리는 타일을 찾는다면, 광택 있는 흰색 타일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빛을 반사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실제 공간보다 더 커 보이게 합니다. 프레임 없는 유리 샤워실은 밝고, 통풍이 잘 되는 외관을 강조해주며, 여기에 금속, 나무 또는 작은 돌을 포인트로 사용해 주세요.

6. 습식 및 건식 욕실

해당 욕실을 만든 디자이너는 넉넉한 수납공간과 샤워공간을 만들기 위해, 욕실을 습식과 건식으로 분리했습니다. 공간 사이의 연결과 시각적 요소를 위한 오픈 플랜이 수립되었으며, 이것은 안방을 호텔 스위트룸처럼 보이는 결과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7. 언더싱크 저장 공간을 개인화하다

해당 아파트 설계자는 배관 작업을 위해 싱크대 밑 수납 서랍을 주문 제작했습니다. 그 결과는, 욕실 필수품과 세면도구를 더 넣을 수 있는 여유 공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8. 빌드업

작은 욕실에는 보관 공간이 별로 없어서, 세면대의 바닥부터 천장까지 개방된 선반 유닛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느 정도의 공간을 차지하지만, 이가 제공하는 저장 공간이 더 큰 가치 가져다 주었습니다.

9. 대형 벽 타일

대형 타일은 그라우트 라인을 눈에 덜 띄게 하고, 시각적 번잡함을 줄여주기 때문에 작은 욕실에 사용하기 적합 합니다. 추가적으로: 그라우트 라인이 적어지기 때문에 청소하기도 훨씬 쉬워집니다. 그러나, 대형 타일은 벽에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욕실 바닥에 그라우트 선이 적어지면 마찰이 줄어들어 더 미끄럽고 위험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욕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팁
Habit에서

10. L자형 카운터

사용하지 않는 벽 공간에 L자형 카운터를 만들어 작은 욕실의 세면대 공간을 늘려보세요. 개방형 선반은 추가 저장 공간을 제공하고, 문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마련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간을 절약해 줍니다. 여기에 바구니나 상자를 활용한 진열대에 물건을 예쁘게 전시해 보세요.

Sharing

Related posts